Home 회사소개

국제결혼을 막상 진행을 하려니까 너무 혼란스러우시죠?

국제결혼을 해야 할지 말지
한다면 어느 나라 여성과 해야 할지
무엇보다 어느 업체와 해야 할지
업체마다 가입만 하면 왜 그렇게 전화가 오는지도 모르겠구요
모든 업체가 모두 자신이 훌륭하다고 이야기하는데 어디까지 믿어야 할지도 모르겠지요

이런 경우 국제결혼은 일단 업체를 선정하는 것보다는 업체가 진행하는 방식을 정확히 파악 해보고 이치에 닿는 방식을 선정해 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국제결혼 방식은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방식에 차이가 나지요?
국제결혼! 어떤 방식으로 하고 싶으세요?

세가지 방식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 드립니다.

1) 현지 집단 맞선 방식 (일명 깜깜이 맞선 방식)

사전에 여성을 선정하지 않고 일단 현지로 떠나 여러 여성과 맞선을 보는 방식입니다.
현지 집단 맞선의 방식의 특징은 일단 계약부터 하고 현지로 떠납니다.
현지에 가서 생전 처음 보는 여성과 맞선을 보고 그 중에서 신부를 고르는 방식입니다.
그것도 하루 이틀 동안의 짧은 시간 동안 맞선을 본 30명에서 40명의 여성 중에서 평생 같이 할 신부를 골라야 합니다.
대부분 현지의 마담을 통해서 여성회원을 그날 그날 조달하여 맞선을 보게 되기 때문에 현지 에이전시 사장님도 맞선 보는 당일 날 신부를 처음 만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당연히 신부의 신원에 대해서, 신부의 부모님에 대해서도 아는 바가 전혀 없겠지요.

국제결혼의 대부분의 문제점의 출발은 이런 깜깜이 결혼방식으로 결혼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최근에는 결혼 시작부터 이런 방식으로 진행하는 업체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시작하든 결국엔 이런 방식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 맞선만을 약속하는 사전매칭 방식

현재 많은 업체가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포장만 사전 매칭이지 내막을 알고 보면 실상은 “현지 집단 맞선 방식(깜깜이 맞선 방식)”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이 방식은 결혼 할 여성을 출국 전에 사전에 선정하고 가기는 합니다.
여성을 선정할 때는 통상 화상채팅을 합니다.
많은 남성은 업체에서 화상채팅까지 시켜주면 그 여성과 성혼이 되는 줄 믿고 현지로 떠나게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업체의 경우 여성을 사전매칭 한다는 의미는 사전에 정해진 여성과 “맞선을 보게 해준다”는 의미이지 그 여성과 결혼을 약속한다는 의미가 결코 아닙니다.
그래서 실제는 사전에 매칭된 여성과 성혼이 거의 이루어 지지 않게 됩니다.
따로 특약을 걸지 않는 한 대부분 선정된 여성과 1분 미만의 “잠깐 맞선”을 보고 선정 여성이 결혼을 바로 거절을 하면 남성은 그냥 한국으로 돌아가던지 다른 여성들과 “현지 집단 맞선”을 봐야 합니다.
국제결혼표준약관에는 남성이 일단 계약을 하고 현지로 떠나 맞선을 본 후에는 성혼에 상관없이 남성은 결혼 비용 총액의 반을 지불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남성은 이런 경우 한국에 돌아가기 보다는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1) 현지 집단 맞선 방식” 으로 여성을 선정하게 됩니다.

결국엔 이 방식은 이름만 사전매칭이지 현지 집단 맞선 방식입니다.

업체가 사전매칭한 여성과 결혼을 진짜로 진행해줄 수 있을지 아니면 잠깐 맞선만을 보게 하고 말지를 확인해보는 법은 간단합니다.

업체에게 "선정된 여성이 현지에서 결혼을 거절하면 계약금을 돌려줄 수 있냐" 고 문의해서 돌려줄 수 있다고 하면 사전에 선정된 여성과 결혼이 가능한 것이고 어떤 이유든 안 된다고 하면 그 여성과 결혼은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전에 매칭한 여성과 진정으로 결혼을 약속 받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선정한 여성과 성혼을 약속한다는 명확한 서면 계약서 작성하는 것 입니다.
말로 무슨 약속을 해도 그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이 방식의 경우 업체는 해당여성과의 결혼약속을 하지 않으므로 아무 부담 없이 모델 같은 여성, 나이차 많이 나는 여성, 남성이 원하는 어떤 여성이든 사전매칭을 약속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퇴짜 전문 알바녀" 를 이용하여 연예인같이 이쁜 여성과 결혼을 시켜주겠다고 남성을 낚는 악덕업체도 있습니다.
이런 업체는 인터넷에 피해사례가 뜨고 자신의 업체 이름이 오르내리면 바로 상호를 바꾸어 버리기도 합니다.
이제 저희 보아스는 어떤 식으로 진행하는지 알려 드릴께요.
너무 내용이 길지요.
그래도 평생의 배우자를 고르는 일인데 조금만 정성을 들여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3) 성혼을 약속하는 사전 매칭방식 (보아스의 방식)

결혼할 여성을 사전에 선정하는 과정은“ 맞선만을 약속하는 사전매칭 방식”과 똑같습니다.
그래서 그 차이점을 잘 이해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보아스의 사전매칭은 그 약속내용이 전혀 다릅니다.
보아스는 단순히 "사전에 선정한 여성과 맞선을 약속하는 사전매칭"이 아닙니다.
보아스에서는 "사전에 선정한 여성과 성혼을 약속하는 사전매칭"입니다.

즉 여성이 사전에 정해지면 여성과 결혼을 약속하는 서면계약을 하여 선정 여성과 확실히 성혼을 약속하는 것입니다.

보아스는 계약할 때 3가지의 서면약속을 합니다.(구두약속이 아닙니다.)
1) 선정여성이 맞선현장에 안 나오면 계약금 전부를 환불합니다.
2) 선정여성이 맞선현장에서 결혼을 거절하면 항공료를 제외하고 계약금을 환불합니다.
그때까지 들었던 모든 비용을 저희도 손해를 보게 됩니다. 그럴 일이 없으니까 이런 약속을 하는 것입니다.(베트남의 경우 진행비 및 사전교제비 70만원 제외)
3) 반대로 남성분이 현지에 가서 선정여성을 만났는데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70만원만 추가로 지불하시면 그때는 다른 여성과의 맞선을 진행합니다. 실제 이런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 방식이 얼마나 남성에게 유리한 방식인지, “맞선을 약속하는 사전매칭”과는 얼마나 큰 차이가 있는지를 국제결혼을 처음 하는 남성들은 잘 이해를 못 합니다.

사전에 정해진 여성과 결혼을 약속받는 사전매칭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 한국에서 여유 있게 마음에 드는 여성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 - 현지에 가서 맞선만 잠깐 보는 것이 아니고 그 여성과 결혼을 약속받고 갑니다.
  • - 사전에 온라인으로 교제하여 서로를 충분히 알고 갑니다.
  • - 여성의 범죄증명서, 미혼증명서, 건겅검진서까지 신상서류를 사전에 공증하여 맞선 현장에서 확인합니다.
  • - 그런 경우는 거의 없지만 혹시 남성이 맞선 현장에서 여성이 마음에 안 들 경우는 다른 여성과의 맞선을 진행하여 마음에 맞는 여성과의 결혼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선정여성과의 “성혼을 약속을 하는 사전매칭” 과 “맞선을 약속하는 사전매칭”의 비교

진행절차 성혼약속 사전매칭(보아스) 맞선약속 사전매칭
여성회원 모집 여성회원을 직접 현지 에이전시에서 모집 합니다.
여성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다 여성이 국제결혼의사가 생겼을 경우 회원으로 가입시킵니다.
꾸준한 접촉을 하고 있었으므로 여성의 신상은 물론 가정환경, 어머니의 성향까지 파악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마담을 통해 여성회원을 모집 합니다.
여성신상에 대한 정보가 한계가 있습니다.
여성회원 선정 여성회원을 선정할 때 결혼 후 온전한 가정을 이룰 수 있는지를 여성선정의 기준으로 삼습니다.
남성분의 요구조건을 토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같이 여성을 선정합니다.
여성이 결혼에 동의하면 신부가 확정됩니다.
맞선만을 약속하므로 어떤 여성과도 매칭이 가능합니다.
나이차가 많이 나는 여성, 서로간의 조건이 맞지 않는 여성도 선정가능합니다.
때로는 두세명을 선정하기도 합니다.
여성이 맞선에 동의하면 여성이 결정됩니다.
계약서의 약속내용 계약서에 선정된 여성의 이름을 명시하고 선정된 여성과의 성혼을 약속합니다.
여성이 맞선현장에서 결혼을 안하겠다고 하지 않습니다. 만약 그럴경우 항공료 제외하고 환불한다는 약속을 합니다.
선정된 여성과의 맞선만을 약속합니다.
성혼에 대한 특별한 약속이 계약서에 없으면 맞선만을 약속하는 것입니다.
맞선현장에서 선정된 여성이 결혼을 거부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어서 현장에서 즉석 맞선방식으로 여성을 선정 합니다.
맞선시
신원 공증서류
제시여부
계약후 여성의 서류를 공증합니다.
여성의 미혼증명, 범죄경력 그리고 세밀한 건강검진을 합니다.
그 기간이 한달에서 두달 걸립니다.
맞선때 공증된 신원서류를 서로 제시합니다.
서류 준비를 하는 기간 동안 여성과 채팅을 통해 서로간의 교감을 갖는 시간을 갖습니다.
여성의 공증된 신원서류 없이 맞선을 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서류 공증하는 데는 큰 비용이 듭니다.
따라서 결혼이 확실지 않은 여성의 서류를 미리 공증하지 않습니다.
계약하자마자 바로 현지로 신랑을 가게 하는 경우 여성서류를 공증하지 않는다는 것을 광고하는 것입니다.
비용지불방법 여성이 선정되어 결혼이 합의되면 그때 계약금을 지급합니다.
잔금은 현지에 가서 선정된 여성과 맞선을 보고 결혼이 확정되면 지급합니다.
현지 맞선에서 여성이 거절할 경우 잔금지급은 당연히 없으며, 계약금에서 항공료를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총 비용은 상담할 때 모두 오픈하며, 추가비용이 없습니다.
여성이 선정되기 전에 일단 계약부터 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현지 맞선에서 선정여성이 결혼을 거절하고, 남성도 진행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면, 별도의 특약이 없는 한 총비용의 50%를 지급해야 합니다.

보아스의 "성혼약속 사전매칭"은 5가지를 보장합니다.

1) 성혼의사를 갖고 있는 여성회원과의 성혼을 진행합니다.

사전에 결혼할 여성을 선정하여 결혼을 약속하는 방식이므로 당연히 보아스가 추천하는 여성은 모두 결혼을 전제로 한 만남을 위해 등재된 실재 여성입니다.
보아스가 추천하는 여성회원은 한 사람도 가상의 회원이 없습니다.
한 사람도 취업을 목적으로 결혼하려는 여성도 없습니다.
한 사람도 퇴짜전문 알바녀가 없습니다.

2) 결혼할 여성이 확정되면 그때 계약을 합니다.

신랑의 결혼관, 원하는 신부 스타일, 바라고자 하는 결혼후의 모습 등을 같이 나누며 신랑이 마음에 들어 하는 여성, 그리고 보아스가 추천하는 여성을 같이 놓고 의견 교환을 합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마음에 드는 여성을 선정합니다.
선정한 여성 중 결혼에 응한 여성이 나올 경우 경우에 비로서 계약을 체결합니다.
현지에 가서 졸속으로 신부깜을 고르고 어거지로 결혼하는 경우는 보아스에서는 없습니다.

3) 결혼을 약속한 여성과 남성 여성의 서류 공증이 이루어지는 기간 동안 온라인 사전교제를 합니다.

계약 후 바로 여성의 연락처를 알려드리며,
남성과 여성은 현지의 결혼 전에 일정기간 동안 사전교제를 합니다.
서로를 충분히 알아 가는 소중한 시간이 됩니다.

4) 선정된 여성과 성혼을 약속합니다.

현지에 가서는 선정하고 교제를 나누었던 신부와 맞선을 진행할 때 신부가 맞선 현장에 결혼을 거절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충분히 서로를 알고 가기 때문입니다. 만에 하나 그럴 경우에는 항공료를 제외하고는 환불을 해드립니다.
역시 그럴 경우가 없겠지만 만에 하나 남성이 여성이 맞선현장에서 마음에 안들 경우에는 70만원 추가로 지급하시면 다른 여성을 소개해드립니다.

5) 추가비용/ 거짓통역/ 억지성혼 절대 없습니다.

보아스의 사전매칭 시스템하에서는 거짓통역, 억지성혼은 구조적으로 일어 날 수가 없습니다.
사전에 신부를 정하고 사전에 프로필을 교환하고 가는 상황에서 거짓통역이 개입 할 여지가 없습니다. 당연히 억지성혼도 있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계약할 당시에 협의되었던 금액에서 한 푼도 추가비용을 추가하지 않습니다.
 
 
 
이메일 방문판매업 통신판매업 홈페이지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