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필리핀정보

 
작성일 : 12-01-07 13:29
주요도시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3,001  
 
메트로 마닐라는 필리핀 7,107개 섬들을 아우르는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의 중심지다.
각각 고유의 지방색을 경험할 수 있고, 다채로운 문화를 엿볼 수 있다는 점이 메트로 마닐라를 다른 도시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화려한 도시로 만든 바탕이다. 메트로 마닐라의 거리는 화려한 지프니와, 덜컥거리는 버스 그리고 세련된 유선형의 자동차들이 뒤섞여 살아 숨쉬는 듯 활기가 넘친다. 구 마닐라에 있는 인트라무로스와 차이나타운에서는 마차가 교통이 혼잡한 거리를 보란 듯이 시원하게 왕래한다.
유리와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고층 빌딩들이 스페인 식민지 당시의 건축물 바로 옆에 세워져 있으며, 용 모양의 지붕과 정교하게 지어진 저택들은 이곳에 사는 중국인들의 명예와 부를 보여준다. 현대적인 쇼핑센터 옆 거리에서는 바쁜 인파들 속에 행상인들의 모습이 독특한 풍경을 자아낸다. 번잡한 재래시장은 평온한 녹색 공원, 성스러운 분위기의 성당 옆에 위치해있다. 메트로 마닐라는 비교할 수 없는 독특한 매력으로 관광객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성당, 극장, 그리고 박물관은 필리핀 고유의 역사와 문화에 사람들을 집중시키려는 듯 경쟁적으로 서로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호화스러운 음식점과 길거리 식당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기하고 맛있는 요리들이 사람들을 매혹시킨다. 트렌디 바와 아늑한 커피샵은 여흥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편안한 안식처가 되어준다.
골프 코스와 컨트리 클럽 그리고 리조트들은 필리핀을 찾는 모든 사람에게 재미와 휴식을 제공해 주며, 어느 곳 에서든 필리핀 사람들은 친절하고 유쾌하게 관광객들을 환대해 주고 있다.
 
 
눈부시게 내리쬐는 아름다운 보라카이의 태양. 그리고 시원한 감촉으로 와닿는 부드럽고 하얀 보라카이의 화이트 샌드 비치.

보라카이는 이처럼 뜨거움과 시원함이 부드럽게 공존하 는 관광 명소로 자리잡았다. 한번쯤 직접 거닐며 느껴보자 보라카이는 청록색 빛깔의 바다와 4킬로미터에 달하는 눈처럼 곱고 깨끗한 백사장이 있는 곳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 중 하나로 꼽힌다. 20년 전까지만 해도 이 섬은 인적이 드문 장소를 꺼리지 않는 배낭여행자들에게만 알려져 있었다. 1990년도 까지는 전기공급이 턱없이 부족했다. 그러나 입소문으로 모험을 즐기는 외국 관광객들 이 하나 둘씩 찾아들면서 현재 보라카이는 필리핀의 주요 관광지로 발돋움했다. 현재는 고급 호텔, 음식점, 바(Bar)를 지어 수천명의 필리핀과 외국인들을 매혹 시키고 있다.

백 사장은 보라카이 섬의 심장부이다. 세련된 바와 아늑한 음식점들이 해변가에 길게 널려있으며 일몰을 바라볼 수 있도록 최적의 지점 에 위치되어있다. 세계적인 요리 역시 맛볼수 있다. 이 섬은 각종 회의와 이벤트 장소로도 유명 하다. 더 깊은 보라카이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마녹마녹 비치 (Manoc-Manoc Beach) 쪽으로 걸어가 보자. 가는 길목에는 닭싸움 또는 타리파파 마켓 (talipapa market)을 구경할 수 있다. 아크란에 있는 보라카이 섬은 바나이 섬 북서쪽에서 약 2 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이 섬 은 가로폭이 약 7킬로 정도 된다. 이 섬의 기후는 아미한 (북동의 바람)과 하바갓 (남서풍 몬손)으로 나뉘어 있다.

날씨는 바람이 부는 방향에 따라 수시로 바뀐다. 아미한 시즌은 대체로 9월/10월에서 5월/6월까지이고 그 외는 모두 하바갓 시즌이다. 온도는 아 미한 시즌때 약 90화씨까지 올라가며, 하바갓 시즌에는 약 68화씨까지 올라간다.
 
 
세부는 마닐라 남쪽에서 약 587 Km 떨어진 비사야스(Visayas) 중앙에 위치해 있다.

225 Km 길이의 섬으로 동편에 레이테 (Leyte)와 보홀 (Bohol)이 접해있고 서쪽 측면에는 네그로스 (Negros)섬이 위치해있다. 또한 가장 큰 세 개의 섬인 중 막탄과 반타얀, 카모테스섬 외 167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둘러싸여있다. 세부는 좁은 해안선과 석회암 평야지대, 남에서 북으로 길게 뻗은 언덕들이 주요 특징이며, 실제 숲 면적은 적은편이다. 메트로 세부는 세부(Cebu), 탈리사이 (Talisay), 만다웨 (Mandaue), 라푸-라푸 (Lapu-Lapu) 시티로 구성되어있다. 세부 시티는 필리핀 남부 통상무역의 중심지이며 국제 화물 항구는 메트로 마닐라를 제외하면 가장 활발하게 상업이 이루어 지는 곳이다. 또한 여러 국내외 회사들의 중심지로서 산업 부품 지역과 콜센터로 인해 급성장 하고 있다. 그 외 다른 섬들은 코코넛, 옥수수, 망고, 쌀, 그리고 설탕 등 농산물을 재배하고 있다.

“세부아노”(Cebuano)는 이 지방의 토속 언어이며 현재 세부아노는 필리핀 중심부와 남쪽에서 공통어인 타가로그어 보다 많이 통용되고 있다. 타가로그와 영어 역시 널리 통용된다. 세부의 날씨는 비교적 일정한 편이다.

섭씨 27도의 무난한 기온과 열대 기후를 갖추었다. 가끔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가며 가장 선선한 달은 10월에서 12월이다. 마젤란의 십자가(Magellan’s Cross) - 페르디난도 마젤란이 1521년 4월 21일 필리핀 최초의 그리스도 교도가 된 추장 라자후마본 (Rajah Humabon)과 그 일족들이 페드로 발데라마 (Fr. Pedro Valderama) 신부에게 세례를 받은 것을 기념하기 위해 세웠다.

 
   
 

 
 
 
이메일 방문판매업 통신판매업 홈페이지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